One-T

홈페이지의 그림을 통해 세명의 남자 캐릭터와 한명의 여자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멤버는 여자 한명과 남자 세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2003년 11월 18일 발표한 데뷔앨범 [The One-T Ode]에 실린 “The Magic Key”로 ‘유럽 차트 TOP 5’에 올랐고 유럽지역의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프랑스 출신인 “알리제”의 투어에 오프닝 무대를 섰던 그룹이라는 정도만이 국내에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앨범이 2004년 2월 발매)

그리고 “원-티”는 악기를 직접 연주하는 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릭터 그룹답게 멤버들의 캐릭터를 소재로한 컴퓨터 게임도 개발이 되어 있는데,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은 게임을 안해봤음)

“The Magic Key”가 실린 유럽쪽 앨범 자켓에 보면 가수의 표기에 “One-T(Feat, Cool-T)” 혹은 “One-T  & Cool-T”로 표기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원-티”와 “쿨-티”는 다른 그룹으로 추정되며, “원-티”의 홈페이지에는 “쿨-티”의 뮤직비디오가 하나 걸려 있습니다. (“쿨-티” 역시 캐릭터 그룹으로 추정됨)

“원-티”의 홈페이지나 유럽지역의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들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 했지만  프랑스어나 독일어등의 유럽 언어들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본인의 능력으로는 해석불능입니다.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걸어두니 구경해 보시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으면 불어를 잘 아는 분들에게 도움을 청해 보세요.

http://one-t.artistes.universalmusic.fr/